갈루아의 반서재

애드센스로부터 다음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를 통해 광고효과를 더 높여보자는 것인데요, 페이지 수준 광고를 어떻게 구현하는지 본 포스팅에서 살펴봅니다.


먼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왼쪽 탐색 패널에서 내 광고를 클릭합니다. 콘텐츠를 클릭한 후 페이지 수준 광고를 클릭합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 페이지에서 제어 기능을 사용하여 사이트에 게재할 광고 형식을 선택합니다. 다음 2가지 유형 - 앵커/오버레이 광고 및 모바일 전면광고 -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페이지 수준 광고를 게재하려는 각 페이지의 <head> 태그(또는 본문 상단)에 삽입합니다. 페이지당 한 번만 수행하면 됩니다. 광고 코드는 페이지 수준 광고를 게재하려는 모든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대해 동일합니다. 광고 코드를 삽입한 후에도 광고 코드를 변경할 필요 없이 언제든지 페이지 수준 광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도구로 페이지 수준 광고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최적의 순간에만 사이트에 페이지 수준 광고를 게재하므로 미리보기 도구를 사용하여 광고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휴대기기에서 페이지 수준 광고를 테스트하려는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의 주소창에서 페이지 URL 끝에 #googleads를 추가합니다(예: www.example.com#googleads). 


테스트하려는 광고 형식을 선택합니다. 휴대기기에서 테스트 결과를 확인합니다.


앵커 형식의 경우


비녜트 형식의 경우


비녜트 광고의 경우 클릭 가능한 모든 링크가 보라색으로 표시된다. 이를 클릭하여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전면광고의 경우, 미리보기 도구는 페이지에서 모바일 전면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모든 링크를 강조하여 표시합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모바일 전면광고를 테스트합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의 실적이 저조하거나 미리보기 도구에 문제가 있는 경우 페이지 수준 광고 테스트 가이드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