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수험표에 적힌 시험 시간은 실제 시험 시간에 30분을 추가한 시간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추가적인 30분의 시간은 시험 로그인과 서베이에 할당된 것입니다. 아래에서 보듯이 과목별 실제 시험 시간은 4시간입니다. 


Introductory Examination Screens

일단 Launch Code 를 입력하면, 도입화면이 이어서 뜨게 되는데 5분안에 이 단계를 마치셔야 합니다. 아래는 샘플테스트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대략 다음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5분 제한시간이 경과되면, 세션은 자동으로 종료되고 시험을 다시 볼 수 없으니 반드시 제한 시간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시험장을 나와야 하며, 응시비도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시험은 다음 윈도우에 응시를 해야할 것이구요. 물론 이번 시험은 0점이 되겠죠.위의 단계에서는 일단 화면의 내용을 읽고 반응하는데 집중하세요. 

위의 절차가 끝나면 시험 화면으로 넘어가고, 여기서부터는 타이머가 시험 화면 상단에서 작동하게 됩니다. 수시로 타이머를 보면서 본인의 시간배분 전략에 맞춰서 진행을 하고 있는지 체크해나가시면서 시험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시험 시간을 어떻게 배분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 AICPA 시험 시간 배분 전략


시간 배분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테스트렛을 넘어가면 다시는 돌아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하나의 테스트렛을 진행할때 시간이 너무 남아서도 안되고, 너무 많이 사용해서도 안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도입부에 부여된 추가 30분은 시험 시간과는 무관한 것으로 이 부분을 빨리 넘어간다고 시험시간이 4시간에서 더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는 점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샘플테스트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https://www.aicpa.org/becomeacpa/cpaexam/forcandidates/tutorialandsampletest.html

2018 UX 변경이 반영된 새로운 샘플 테스트를 경험해보세요. NEW SAMPLE CPA EXAM WITH 2018 UX CHA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