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workflowy https://workflowy.com/ 를 지난 달까지 사용하다 이번 달 들어 dynalist https://dynalist.io/ 로 옮겨탔습니다. 한 달 정도 workflowy 를 사용해보니 유용한 앱이라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무료 버전은 쓸 수 있는 목록에 제한이 있어  유료로 사용하기로 마음먹은 상황에서 돈을 더 주더라도 괜찮은 걸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workflowy 외에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보던 중 dynalist 를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써봐야 알겠지만 한 눈에 보기에도 workflowy 보다는 풍부한 기능을 가진 것으로 보였습니다. 물론 월사용료도 그만큼 더 비싸긴했지만요.

다음과 같이 가입을 합니다. 구글 계정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dynalist.io/signup

회원가입 후 유료 버전 결제를 해봅니다. Dynalist Pro > Your Plan > Extend 를 누릅니다.

보시는대로 월비용은 $9.99 이며, 연간 결제를 하게 되면 월 $7.99 에 이용하는 셈이 됩니다. 유료 버전 기능에 대해서는 링크를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pgrade Now 를 누릅니다.

결제를 마쳤습니다. 다행이 dynalist 에는 기존의 workflowy 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Import fromWorkFlowy 를 누르고 인증을 합니다.

성공적으로 임포트가 완료되었습니다. WorkFlowy 라는 도큐먼트가 생성이 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Google Calendar Integratoin > Linked account > Link 를 통해서 연동시킬 구글계정을 선택합니다.

 

이외에도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도 가능합니다. 캘린더 연동과 같은 방식으로 계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Daily backup > Google Drive backup 을 누릅니다. 아래는 백업이 된 모습입니다.

특히 dynalist 의 경우 단축키가 잘되어 있습니다. Settings > keymap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략한 팁으로 스페이스+! 를 입력하면 날짜를 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how-to-guide https://help.dynalist.io/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한 달 무료로 프로 버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ynalist.io/invite/KzkYew

 

Home - Dynalist

Out of all the ways to organize your brain electronically, the winner for me is, by far, Dynalist. Kamal PatelDirectorExamine.com Dynalist is the software I've been looking for for years. Part database, note-taking software, outliner, word processor, to do

dynalis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