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1.

그러면 제가 I AM 뒤에 받아들인 그 상태에 생명력을 부여하게 됩니다. 비유를 하자면 I AM 에 가면을 씌워 그것을 향해 행동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I AM은 행위자이며, 그것이 무언가를 사실로 받아들이는 것은 그 대상을 밖으로 꺼내 살아 움직이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제가 원하는 어떠한 상태를 사실이라고 가정합니다. I AM 뒤에 제가 원하는 것을 붙입니다. 그러면 저는 고양되어 제가 사실이라고 가정한 저의 상태를 만족시켜줄 사건의 다리들을 건너게 됩니다.


2.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을 전제로 과거, 현재, 미래를 나누어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과거의 시간, 미래의 시간을 우리의 외부, 우주의 어는 곳엔가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해버립니다.


3.

직원은 "아니오.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는 대답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 대답은 제 친구에게 아무런 영향도 주지 못했습니다.


4.

여러분, 눈을 감고 의식을 여러분 안의 마음 쪽에 집중하십시오. 집중했다면 그 다음에는 여러분의 의식을 여러분의 두개골 쪽으로 가져오십시오. 그다음에 여러분은 여기 어디쯤 (이마를 가리키는 듯) 작은 푸른 불빛이 피어오르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발견하게 될 불빛은 알코올이 타는 것과 같은 색의 살아있는듯한 그런 불꽃일 겁니다. 그것은 이리저리 움직이는 푸른 불꽃입니다. 그 후 그 불꽃은 점점 커지게 됩니다. 자, 이제 눈을 떠도 됩니다.


5.

여러분이 아주 작은 사진 하나를 보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작지만 밝고 선명한 사진 하나를 들여다보다가 시선을 거두어 여러분의 엄지를 바라보면 같은 사진이 조그맣게 여러분의 엄지안에 담겨질 것입니다. 같은 사진을 보다가 엄지가 아닌 더 커다란 벽면을 한 번 본다고 생각해봅시다. 그 이미지는 곧 확대되어 벽면에 사진의 상이 맺히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들은 여러분이 지금 여기에 앉아 있지만 또한 여기에 온전히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시들입니다.


6.

여러분이 하는 생각과 믿음으로 인해 여러분의 생명이 연장되기도 하고 줄어들기도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면 여러분에게 죽음이라는 것은 걱정거리가 아닙니다. 가끔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기 몸을 죽도록 혹사시키는 데도 불구하고 죽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는 사람들 말입니다. 그 사람들은 실제로 죽지 않습니다. 그들에게는 죽을 생각이 없습니다.


7.

여러분이 창조한 모든 것에서 시선을 거두고, 여러분의 창조의 힘에 시선을 고정시키십시오. 세상은 무엇인가를 존재하게 하는 힘을 소유하는 것보다 이미 존재하는 것을 소유하는데 더 관심을 둡니다.


8.

제 통장의 잔고는 제 통장을 관리하는 은행원에게, 제가 경제적으로 어떤지를 알려줍니다. 이것과 비슷하게 사람들은 모두 다른 이들이 스스로게 규정한 '개념'들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개념을 정하는 자', 즉 '생각을 품는 자', '상상하는 자'를 보지는 못합니다. 상상하는 자를 절대로 잊지 마세요. 극서은 바로 형의 놀라운 '자아(I AMNESS)'이죠. 그것이 하느님입니다. 그것 이외에 절대로 다른 하느님은 있을 수가 없습니다.


9.

제가 하루 동안 어떤 생각을 하며 보내는지 샅샅이 살펴본다면 그 시간 동안 혹은 깨어있는 18시간 동안 대부분을 제 인생에서 원하지 않는 경험에 대해 생각하며 보내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10.

세상에 이처럼 다양한 신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하나의 힘만이 존재할 뿐입니다. 그 힘은 바로 인간의 상상력입니다.


11.

만약 '하느님'이라는 단어를 우리 인간의 경이로운 상상력을 지칭하는 것으로 느끼지 못하고, 어떤 다른 개념을 떠올린다면 잘못된 신을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12.

지켜보는 동안 여러분이 원하지 않는 경험을 상상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면 그 상상을 그 자리에서 멈추십시오. 상상을 그 자리에서 끊어버리고는 어떠한 관심도 두지 마십시오. 1초도 원치 않는 상상을 위해 허비하지 마십시오.


그 상상은 어쩌면 어느 정도 진행되어 여러분 내부에서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직전의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감정을 완전히 제거하십시오. 사라지라고 명령하십시오.'그만둬! 그만해!'라고 말씀하십시오. 정신적인 낙태를 하는 것처럼 생각을 완전히 부러뜨려 뻬내십시오. 상상이 진행되어 어떤한 감정이 여러분 안에서 폭발하기 전에 정신적인 낙태를 하십시오.




세상을 바꾸려하지 말라.

그것은 단지 거울일 뿐이니.


세상을 강제로 바꾸려는 인간의 투쟁은

나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거울 깨버리는 것처럼 무익한 짓이다.


거울은 그대로 두고, 그대의 모습을 바꾸라.

세상은 그대로 두고, 그대 자아에 대한 관념을 바꾸라.





상상의 힘
국내도서
저자 : 네빌 고다드(Neville Goddard)
출판 : 서른세개의계단 2013.11.25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