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구글 애드센스 설정 최적화 방법 중의 하나인 비동기 광고 코드 구현 방법입니다.


비동기 광고 코드는 아래의 설명대로 모바일 배너에 적용되며, 광고가 콘텐츠 로드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방문자가 콘텐츠를 더 빨리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동기 코드의 이점은 웹페이지에 있는 다른 요소의 로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즉, 사용자가 광고를 로드하는 데 문제가 있어도 페이지의 콘텐츠는 정상적으로 로드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 특징은 특히 모바일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 지연 시간 감소가 두드러집니다.

설명에 따르면, 비동기 및 동기 광고 코드 간의 중요한 차이점입니다.

  • 속도: 비동기 광고 코드를 사용하면 특히 모바일에서 웹 로드 지연 시간이 향상됩니다.
  • 향상된 사용자 환경: 비동기 광고 코드를 사용하면 광고 로드에 문제가 있어도 페이지의 콘텐츠는 정상적으로 로드할 수 있습니다.


비동기 광고 코드는 다음과 같이 삽입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 내광고 > 광고 단위 > 원하는 광고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팝업이 로딩됩니다. 여기서 '광고 코드' 상자의 코드 유형 드롭다운 메뉴에서 코드 유형 설정을 '비동기'로 선택하면 나오는 비동기 코드를 복사하여 웹페이지의 HTML 소스 코드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비동기 코드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한 페이지에 있는 모든 광고 단위를 동시에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 블로그의 경우 티스토리를 이용중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 중에서 플러그인 메뉴로 이동합니다. 나열된 플러그인 중 구글애드센스(모바일)을 클릭합니다.


앞서 복사한 코드를 코드 입력란에 붙여 넣은 후 적용을 누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