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AICPA 시험 공부를 미루는 6 가지 대표적인 변명에 대해 알아봅니다. 변명은 그만하고 본인에게 충분히 투자 가치가 있는 일이라면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입사 후 회사 비용으로 공부하겠다.


물론 입사한 후 회사에서 지원해면 좋지만, 그것만 기다리고 있어야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만약 학교를 갓 졸업한 상황이고 학점 등 응시 자격도 만족한다면,학교에서 공부한 것이 가장 살아있는 지금 당장 시험에 도전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게해서 본격적인 잡마켓에 들어가기 전에 합격을 하는 것이 커리어상 훨씬 유리합니다. 구인하는 입장에서는 그런 도전 자체에 큰 점수를 줄 수 있으며, 채용의 가능성도 한층 높여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경력이 있으면 시험을 더 잘 볼 수 있지 않을까


문제는 회사 생활이 생각대로만 되는 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상상도 못해본 과중한 업무가 주어질 수도 있고, 그로인해 공부할 시간이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회사 생활의 압박과 제약은 생각보다 심할 수 있습니다. 회사 지원으로 충분한 시간을 보장받고 공부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현실성이 아주 희박한 시나리오가 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시험에 떨어지는 게 무섭다.


우리는 대부분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실제 진짜 실패는 노력조차 안해보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응시생은 한 번에 다 붙지 못합니다. 실패는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환영해야 할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공부할 시간이 없어!


누군든지 시간은 부족합니다. 공부할 시간이 넘치는 사람은 드뭅니다. 시간은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AICPA 시험에 붙는 것이 여러분에게 충분히 가치있는 일이라면 시간은 만들어내야죠. 기억해야할 점은 인생 전체로 볼 때 시험 공부에 드는 시간이 결코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에 반해, 합격의 혜택은 평생간다는 점입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좀 쉬는 게 좋겠어.


학생들의 경우 더 유념해야할 내용인데요. 적극적으로 준비해서 시험을 붙는다면 여러분의 커리어 시작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사실 하나와 미루면 미룰수록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분명히 잊어버릴 것이라는 점입니다. 여기서 더 악화되면 모메텀을 잃고 완전 포기하게 되겠죠. 그러니깐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더욱이 학생이라면 말입니다. 시험 합격 후 입사전까지 충분히 쉴 시간이 있음을 명심하시구요.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물론 CPA 시험 공부가 많은 비용이 들긴 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 하나는 앞으로 그 비용은 계속 상승하리라는 것이죠. 그리고 여러분의 미래를 위한 이보다 더 좋은 투자도 드물다는 것입니다.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이런저런 이유로 더 기다릴수록 시험보기는 더 어려워질 겁니다. 이 점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