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이미 많은 포스팅을 통해 CPA의 업무, 연봉, 요구되는 스킬, 그리고 시험 등에 대해 이야기해왔습니다. 하지만 한번은 이런 내용들이 간략하게 재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업환경이 복잡해지수록 신뢰받는 조언자와 신뢰받는 자격이 더욱 요구됩니다. 오늘날 CPA는 전략적인 경영 의사결정을 하고 더욱 많은 커리어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좋은 타이밍에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CPA가 되는 절차, 시험 응시에서부터 전문분야 선택,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읽어보면 도움이 될 포스팅 링크까지 소개해드립니다.


CPA로 가는 첫 단계


CPA로 경력을 쌓고자한다면 최소한 학사 학위를 취득하셔야 합니다. 특히 회계, 재무, 경영 쪽이면 더 낫겠죠. 하지만 그걸로 충분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많은 CPA들이 경영학이나 회계학 석사 등을 취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은 150학점 이수를 요구하는데, 이는 전형적인 학사학위에서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을 초과하는 수준입니다. 특정 주는 financial reporting, taxes, auditing 등의 고급과목이나 회계 이외의 학점취득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규정들은 주마다 상이하므로 반드시 본인이 희망하는 주의 요건을 자세히 살펴보셔야 합니ㅏㄷ.

그리고 CPA로 본인의 경력을 선택하기 전에 먼저 아래의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Private vs. Public: Choose Your Accounting Career Path
양쪽 모두 수요가 있고, 급여도 상승세에 있습니다만, 분명히 양자간에는 다방면에서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어떤 점이 상이한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CPA or CMA? Which Finance Certifications Are Right for You?
어떤 자격증이 더 나은가하는 문제는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자격증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응시자격, 시험, 연봉, 그리고 비금전적인 혜택 등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3 E's to Excellence on the Career Path to CPA
여러분을 CPA로 만들어줄 3가지 E - Education, Exam, Experience 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