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CPA 시험의 엄격함


학력 요건은 제외하고, 대부분의 주는 라이센스를 가진 CPA 밑에서 약 1,800시간의 업무를 수행한 경력을 요구합니다. 당연히 해당 경력은 시험을 보기 전, 아니면 시험을 보는 중이든, 또는 시험을 보고나서든 그 시점은 상관이 없습니다.

CPA 시험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수험생은 학원 등을 통해 준비하게 되며, 다음의 4과목을 응시하게 됩니다.

2017년 4월부터 시험시간은 기존 14시간에서 16시간으로 늘어났고, 기존의 암기 기반에서 비판적 사고와 분석 능력으로 평가의 초점이 이동하였니다. 요즘 CPA들에게 요구되는 스킬과 관련이 있다고 봐야겠죠.

CPA 시험은 매 분기 첫 2달 동안 기본적으로 열립니다(최근에는 분기 마지막 달 첫 10일간이 가능한 기간으로 추가되기는 했습니다만 앞으로도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합니다). 시험은 어떤 과목 순서로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첫 과목을 붙은 이후 나머지 3과목은 18개월 안에 합격하셔야 합니다.

시험 비용은 어플리케이션 비용에 응시비를 합치면 대략 $1,000 정도 됩니다. 응시주에 따라 비용이 상이할 수 있으며, 시험응시 스케줄을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전체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어플리케이션을 진행할 때마다 어플리케이션비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많은 주에서 CPA에게 continuing professional education (CPE) 수강을 통한 스킬 유지 및 향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CPA 시험을 개발하고 채점 AICPA에서 진행합니다.

CPE(Continuing Professional Education)와 관련된 추가적인 리소스는 다음 링크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roberthalf.com/finance/job-seekers/e-lea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