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세계적인 HR 업체인 Robert Half에서 소개하는 10 Best Job Search Websites 입니다. 현재 수많은 구인구직 게시판, 소셜 미디어 채널, 네트워킹 그룹 등이 있습니다. 풍부한 리스트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너무 많은 옵션에 자칫 짓눌리기 쉬운 단점도 존재합니다. Robert Half에서 소개하는 양질의 사이트를 통해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1. Robert Half 

여기서 소개해드리는 상당수는 Robert Half에 독점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검색 기능과 커리어 관련 어드바이스, 강력한 직장 검색, 그리고 해당 직장에 대한 정보 제공 기능이 장점입니다. Robert Half는 1948년 이래로 구직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CareerBuilder

CareerBuilder는 지역, 학력, 연봉 수준 등 다수의 필터를 가진 강력한 검색 기능을 보유한 대규모 잡 게시판입니다. 커리어 어드바이스와 자료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3. Indeed

다수의 구인 게시판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일종의 구인 뉴스 수집기입니다. 


4. Job.com

주간 동향, 검색 어드바이스, 이력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라는 사이트의 소개와는 달리 지금은 단순 검색엔진으로 전락했습니다.


5. TheLadders

고위직 및 전문가를 위한 구인, 구직 사이트입니다. 


6. LinkedIn

확장된 네트워크를 통한 구직이 가능한 일종의 네트워킹 사이트입니다. 그룹이나 대화에 참여도 가능하며, 관심있는 기업을 팔로우할 수도 있습니다. 


7. Glassdoor

종업원이 직접 작성한 회사에 대한 다수의 리뷰를 보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구직자에게 회사의 근무 여건, 인터뷰 절차, 연봉 및 후생복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8. Monster

이름에 걸맞게 보유하고 있는 잡 리스팅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9. SimplyHired

이메일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 이력을 저장하고 분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10. Us.jobs

주정부 관련 일을 찾을 때 유용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