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다음과 같은 애널리스틱 알람이 떴다. 


세부정보를 보면 중복 호스트 이름으로 인해서 구체적인 트래픽 유입이 실제보다 적게 나올 수 있다고 한다. 


애널리스틱 찾기 및 바꾸기 도움말(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4834?hl=ko) 페이지를 보면 다음과 같이 필터를 통해서 해당 문제를 수정할 수 있다고 한다. 


찾기 및 바꾸기 필터를 이용해 보고서 보기의 데이터를 처리 과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ww. 프리픽스를 삭제하여 호스트 이름을 통합할 수 있으며, 코드 또는 긴 경로명을 간단하고 직관적인 버전으로 변경하여 데이터를 읽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찾기 및 바꾸기 필터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자세한 도움말은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4823 를 참조한다. 

계정 수준에서 만들기와 보기 수준에서 만들기 2가지가 있는데 위의 경우 보기 수준에서 만들어 조정하면 되겠다.


Google 애널리틱스에 로그인합니다. 

관리를 클릭한 후 필터를 만들려는 보기로 이동합니다.



보기 항목에서 필터를 클릭합니다.

+ 필터 추가를 클릭합니다. 필요한 권한이 없으면 이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필터 이름을 입력합니다. 사전 정의된 필터를 선택한 후 사전 정의된 필터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아니면 맞춤 필터를 선택한 후 제공되는 옵션을 통해 맞춤 필터를 구성합니다. 맞춤 필터를 만들려면 필터 입력란의 정의를 참조하세요. 여기서는 맞춤 필터를 통해서 www.antilibrary.org 를 찾아 antilibrary.org  로 바꾸기 했습니다. 필터 적용 후 통계 수치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해당 필터는 삭제 또는 수정이 가능합니다.

알람에서 다시 확인을 누르면 대기 모드로 진입합니다. 24시간내에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