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CPA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주 듣게 되는 용어 중 하나가 NTS (Notice to Schedule) 이다. 아직 이 용어가 익숙지 않다면 아마도 이제 시험 준비를 시작했기 때문일 수도 있겠다. 이번 포스팅에서 NTS 와 관련된 주요한 내용을 살펴보자. 

일단 AICPA 시험 수속이 진행되면, 4개 섹션 중 몇 개를 응시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는데, 이를 정하고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납부하면, NASBA는 NTS를 발행해준다.

NTS가 발행되면 여러분은 이메일로 이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된다. 그 후 NASBA Candidate Portal 에 접속해서 NTS를 출력해야 한다. 해당 NTS에는 시험응시가 승인된 섹션명이 나열되어 있고, 예약 프로세스를 프로메트릭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시험 예약 방법 역시 NTS 상에 포함되어 있다. 

먼저 NTS를 수령하면 포함된 내용이 정확한지부터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NTS 상의 이름은 시험장에서 체크인할 때 사용할 본인 확인용 신분증 등에 기재된 이름과 일치해야 한다. 만약 NTS 상의 정보가 잘못된 경우, 즉시 해당 주 보드에 연락해서 정정을 요청해야 한다. 왜냐하면 틀린 정보가 포함된 NTS를 가지고는 시험장에 입장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시험장에 들어갈 때는 NTS를 지참해서 가야 한다. 제대로 된 NTS가 없다면 시험장에 들어갈 수도 없고, 해당 섹션에 대해 납부한 모든 비용을 포기해야 한다. 

NTS에는 응시를 승인받은 각각의 섹션에 대한 ID 번호가 포함되어 있다. 이 번호는 실제 시험을 치를 때 로그인 절차에서 입력을 해야하는 “Launch Code” 이다. 

보통 6개월의 응시 가능 기간이 주어지는데, 이 기간 역시 NTS 상에 표시되어 있다. 응시가능기간을 연장하거나 이미 납부한 응시료를 환불받을 수 없으므로 충분한 준비가 되면 그 때 응시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응시 취소로 인해 NTS 기간이 변경되는 경우도 없다. 

만약 해당 NTS가 만료된 경우, 다시 어플리케이션을 진행해야 한다. 물론 비용도 다시 납부해야 한다. 그리고 동일 섹션에 대해서는 동시에 2개 이상의 NTS를 가질 수 없다. 해당 과목에 대한 점수가 발표되거나 기존 NTS가 만료된 이후에나 새로운 NTS를 발급받을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The Candidate Bulletin을 참고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