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효과적으로 마음을 바꾸는 방법은 뭔가를 '마지못해서 하는 것'에서 '필요해서 하는 것'으로 바꾸는 것이다. 

돈은 자신의 모습을 증폭시켜줄 뿐입니다. 당신이 멍청한 사람이라면 돈은 당신을 그야말로 멍청한 사람으로 만들어주고, 너그러운 사람이라면 당신을 이 세상에 더 쓸모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https://www.amazon.com/Living-SEAL-Training-Toughest-Planet-ebook/dp/B00U6DNZB2

스티브 내쉬 Steve Nash 는 회복력에 대해 이런 말을 했다. "회복력은 키워나가야 합니다. 뛰어난 투지와 회복력을 지니고 태어날 수도 있지만, 그 능력들은 계속 키워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제프 밴 건디 Jeff Van Gundy 는 '경험'과 '본능' 중 어느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했다. "동전의 양면과 같은 거이죠. 제대로 관심만 기울인다면, 경험은 결국 본능을 주거든요."

팀 그로버 Tim S. Grover 는 마이클 조던과 시카고 불스 팀이 자기 같은 사람을 채용하지 않을 이런저런 이유들을 생각하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리고 조던과 시카고 불스 팀이 자신을 채용하게 만들었다. 기회는 원한다고 해서 쉽게 오지 않는다. 또 이 같은 기회는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하자면 거의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나 그런 것은 문제가 아니다. 일단 문을 찾아내라. 그 문을 열어라. 그리고 그 문 안으로 들어가라. 

톰 브래디 Tom Brady 는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한 적 있다. "경기를 하지 않을 때 제가 주로 하는 일은 경기준비입니다."

열심히 일한다는 것은 의도적으로 그리고 목적의식을 가지고 안락 지대를 벗어나는 것이다. 그 때 비로소 성장할 수 있다.

승리하는 습관 - 승률을 높이는 15가지 도구들
국내도서
저자 : 앨런 스테인 주니어 / 엄성수역
출판 : 갤리온 2020.04.06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