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1.

감각에 매인 인간은 장미 꽃봉오리를 보지만 상상력은 장미가 활짝 핀 모습을 봅니다.


2.

우리는 세상을 우리 자신과 연관지어 묘사합니다. 상상력은 우리가 바라는 상태와 우리를 연결해줍니다. 하지만 우리는 상상력을 능숙하게 사용할 줄 모릅니다. 우리는 그것을 배워야만 합니다. 그저 결말을 생각하는 구경꾼이 아니라 결말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참여자가 되어야 합니다. 즉, 상상을 통해 이미 그곳에 있어야 합니다.


3.

외부 세계는 단지 내면의 행동이 실현된 것에 불과합니다. 교정의 법칙을 모르고 전쟁에 휘말리는 사람들은 영원히 패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상화한 생각만이 진실을 그려낼 수 있습니다.


비난하지 마십시오. 오직 풀어내십시오. 최상의 상태에 있는 것은 사람과 땅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교정의 기술을 실천할 때 천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루를 교정하십시오. 교정용 가지치기 가위를 통해 우리는 최고로 맛있는 과실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어떤 것을 강하게 확신하면 실제로 그렇게 만들 수 있나요? 그러자 예언자는 이렇게 대답했다. 모든 시인이 그렇다고 믿고 있죠. 상상력의 시대에서 이러한 믿음은 산을 옮겼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어떤 것도 확신하지 못하지요.

- 블레이크, <천국과 지옥의 혼인>


5.


I AM THAT!


신이 인간에게만 준 두 가지 선물이 있다. 신은 그 선물을 다른 유한한 창조물에게 허락하지 않았다. 말과 마음이다. 말과 마음이란 선물은 불멸의 선물이다. 만약 인간이 이 두 가지 선물을 올바르게 쓴다면 불멸의 존재와 다를 바 없을 것이다..... 그리고 육체를 포기할 때 말과 마음은 그의 안내자가 될 것이다. 말과 마음을 통해 인간은 신과 축복 받은 영혼의 무리에 합류할 수 있다.

- 윌러 스캇, <헤르메스 문서>


6.

우리가 의식적으로 상상을 통제해 내면의 대화를 이루어진 모습으로 바꾼다면 비로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내면의 대화를 이렇게 완벽하게 바꾸지 못하기 때문에 결과가 확실해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완전한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그것을 실현하는 방법입니다. 내면의 대화를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와 일치시키고 통제한다면 다른 과정들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런 후에 우리는 그저 명확한 상상과 의지에 따라 움직입니다. 소망이 이루어졌다고 상상하고, 소망이 이루어졌다는 전제 아래 정신적인 대화를 나누십시오.


7.

중요한 것은 오직 지금 이 순간 행해진 일이니다. 현재의 순간은 과거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우리가 소비를 하는지 아니면 투자를 하는지에 따라 미래가 결정됩니다. 생각은 천국의 주화이고, 주화는 곧 세속의 상징입니다. 모든 순간에 투자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내면의 대화는 우리가 소비를 하고 있는지 아니면 투자를 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현재 무엇을 느끼고 생각할지 현명하게 선택하고, 과거에 했던 말이 아니라 지금 하고 있는 말에 신경써야 합니다.


우리가 오해하고, 악용하고, 무시하고, 의심하고, 두려워한다고 느끼는 모든 순간은 우리가 생각과 시간을 낭비한 순간입니다. 원하는 바를 이루었다는 느낌을 가질 때 비로소 투자를 하게 됩니다. 지금 순간을 부정적인 내면의 대화에 낭비하면서 인생의 통제권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우리 뒤에 있던 것처럼 보이던 모든 것들이 우리 앞에 나타납니다. 마지막 순간은 지난 것이 아니라 다가오고 있습니다.


8.

믿음과 상태가 일치할 때 찾는 것이 보일 것이고, 두드리는 것이 열릴 것이고, 구하는 것을 받을 것입니다. 들어가서 그 땅을 차지하십시오. 우리가 빠져 들어간 상태에 대해 온전한 믿음이 있을 때 상태의 줄거리, 계획, 드라마, 상황 등이 움직이고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상태는 우리가 세상을 바라보는 집이 되고, 일하는 작업장이 됩니다. 주의 깊에 관찰해보면 외부의 현실이 우리의 상상이 만들어낸 틀을 기반으로 형태를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상력 연습을 해야하는 까닭도 우리가 감각의 한계에 예속되어 있고, 육체의 옷을 입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아버지는 상상력이 깨어나기를, 다시 말해 그의 아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9.

자신에 대한 관념보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특히 우리 안에 깊숙히 숨어있는 존재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우리를 돕거나 방해하는 사람들은 본인들이 아는지 모르는지 간에 우리의 내면에 따라 외부 환경을 만드는 법칙에 종속된 하인들입니다. 그들이 우리를 자유롭게 하거나 제약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우리가 지닌 우리 자신에 대한 관념이 결정을 합니다. 우리 주변에 나타나는 사람과 환경은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쓰이는 매개체일 뿐입니다.


10.

의식의 변화가 동반되지 않은채 하는 일들은 모두 그저 겉모양만 바꾸는 무의미한 행동입니다. 애를 쓰든 투쟁을 하든 우리는 잠재의식이 긍정적인 것만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불만을 품는다는 것은, 법칙과 운명의 자기지배권을 부정하는 태도입니다.




상상의 힘
국내도서
저자 : 네빌 고다드(Neville Goddard)
출판 : 서른세개의계단 2013.11.25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