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People image created by Pressfoto - Freepik.com





2017년 AICPA 시험 결과 발표 지연에 대비하는 법 (부분합격자 필독)




큰 변화에는 그에 걸맞는 적절한 계획, 문제해결 그리고 시간할당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런 내용은 CPA 시험에도 그대로 적용이 됨은 물론입니다. 이번 4월 시험변경에서 많은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지는 하나의 이슈는 바로 결과 발표일이 예전보다 상당히 늦어진다는 점입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시다시피 올해 4~5월에 응시한 수험생의 결과발표는 기존보다 늦은 8/16~8/18 에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그동안에는 시험을 본 후 1~3주후면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2분기 응시자의 경우 최대 4개월까지 기다려야하는 상황입니다.

 


AICPA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2번째 테스팅 윈도우가 종료된 후 결과 발표가지 평균 10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점수 발표에 있어 이런 지연이 발생하는 이유는 새로운 시험의 퍼포먼스를 통계적으로 충분히 검증하기 위함입니다.”

 


18개월 룰과 관련한 부분이 걱정스러우실텐데요. 올 2분기 이후 부분 합격자의 경우에는 이런 지연은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이미 기존에 합격한 과목이 2분기 즈음에 종료되는 경우에는 걱정스러우실 겁니다. 따라서 만약 후자의 입장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반드시 참조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NASBA는 위와 같은 수험생의 딜레마를 인지하고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올해 2분기에 마지막 과목을 응시하는 경우에 조건부 크레딧을 부여하는 결정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각 주에 달려있다는 것입니다.

 

NASBA는 하여금 각 주로 하여금 응시생에게 2017년 12월 31일까지 조건부 크레딧을 부여할 것을 권고했지만, 구체적인 처리는 각 주마다 상이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상황이시라면 크레딧의 연장 여부에 관한 최종 결정은 각 주 보드가 쥐고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주 보드와 컨택해보시기를 강력하게 권해드립니다. 그렇다면 보드는 여러분의 성적을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가져와서 실제로 2분기 이후 크레딧이 만료되는지 확인을 할 것이며, 2분기에 실제로 시험을 응시한 것이 확인이 되면 크레딧을 바로 만료처리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2017년 1, 2분기 AICPA 시험결과 발표일 http://www.antilibrary.org/admin/entry/post/?id=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