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Designed by Freepik





2017 CPA EXAM BLUEPRINTS 이란 무엇인가?




AICPA(미국공인회계사협회)는 2017년 새로운 시험의 컨텐츠, 테스트렛 구조, 블루프린트, 시험 스케줄링, 그리고 관련되는 행정사항 등에 대한 수험생들의 정확한 이해를 돕고자 최근 “Lunch and Learn - The Next CPA Exam” 라는 웹이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여러 가지 내용에 대한 설문조사가 진행이 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얼마나 CPA Exam Blueprints를 잘 이해하고 있는가였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64% 의 참석자가 웹이벤트 이전까지는 블루프린트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 블루프린트에 대한 인지도 설문조사 결과

자세히 보았다.

2.8%

알고 있고 한 번쯤 봤다

14.6%

알고는 있지만 보지는 못했다.

18.5%

오늘 이전까지 들어보지도 못했다.

64.1%

 

 

CPA Exam Blueprints 의 개념 및 중요성


CPA Exam Blueprints 는 기존의 Content Specific Outlines (CSOs)를 대체하게 됩니다.

시험 각 섹션마다 무엇을 테스트하느냐는 내용도 물론 담고 있지만, AICPA에 따르면 그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입 회계사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지식 및 스킬의 레벨을 보여줍니다.

- 시험에서 다루어질 지식과 스킬을 수험생과 교수진에게 개략적으로 알려줌으로써 시험 준비에 도움을 줍니다.

- 시험 문항 개발의 가이드라인이 됩니다.

 


그럼 Blueprints 는 CSO 와 어떤 점에서 다른가?


AICPA 에 따르면, 공공의 이익을 수호하는데 있어 신입 회계사가 다루어야할 대표적인 업무는 대략 600여개에 이릅니다. 대표 업무는 신입 회계사의 입장에서 다루어지는 지식과 스킬 이 두 가지를 결합하여 만들었습니다.

 

각각의 시험 섹션은 블루프린트 요약본과 Skill Allocation을 포함하고 있는데, Skill Allocation 은 기존의 CSO 에는 없던 개념입니다. 아래 이미지가 각 스킬의 레벨 및 이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억해야 될 것은, Audit은 CPA 시험에서 가장 높은 스킬로 일컬어지는 Evaluation skill을 포함하는 유일한 섹션이라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