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시험에 출제되는 컨텐츠에 익숙해지는 최선의 방법은 AICPA 에서 제공하는 CPA Examination Blueprints 을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시험의 개발자로서 AICPA 는 Exam Blueprints 를 만들었는데요, 이는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구체적이고, 섹션별로 자세한 가이드가 되고 있습니다. 블루프린트를 마스터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시험에서 평가되는 특정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있다.**

더 이상 말할 것이 없는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블루프린트는 시험에 무엇이 나오는지를 전부 말해주는 유일한 문서입니다.



**시험에 등장할 가능성이 있는 600개의 직무에 알 수 있다.**

블루프린트의 가장 좋은 점은 각 섹션의 테스팅 컨텐츠 뿐만 아니라, 대략 600개에 달하는 신입 회계사가 업무에 대해 알 수 있다는 점이다. 해당 직무의 리스트가 전부를 포함하지는 않지만, 시험 때 맞닥뜨리는 직무의 유형에 대해 명확하게 알려준다는 점만은 분명하다.


**관련된 컨텐츠에서 요구하는 스킬의 레벨을 알 수 있다.**


이 시험은 장래 CPA로서 필수적인 높은 수준의 인지 기술을 평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블루프린트의 도입부를 보시면 각 시험 섹션의 대략적인 스킬별 비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픽별로도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암기와 이해부터 복잡한 평가 레벨의 아이템가지, 테스팅되는 각각의 아이템에 대해 어떤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야하는지 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섹션의 컨텐츠 비중을 알 수 있다.**


수험생의 가장 큰 궁금중 하나가 토픽별로 얼마나 많은 문제가 출제되는가하는 점입니다. 토픽별로 출제되는 컨텐츠의 비중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느 토픽에 좀 더 집중해야하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각 시험 섹션별로 레퍼런스 리스트 전체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섹션 도입부 마지막에서 레퍼런스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서 등에 친숙해지는 것은 각 섹셔너에서 요구하는 직무를 수행하는데 기반이 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루프린트 다운로드
Examination Blueprints (effective April 1, 2017)

http://www.aicpa.org/BecomeACPA/CPAExam/ExaminationContent/DownloadableDocuments/cpa-exam-blueprints-effective-20170401.pdf

Examination Blueprints (effective January 1, 2018)
http://www.aicpa.org/BecomeACPA/CPAExam/ExaminationContent/DownloadableDocuments/cpa-exam-blueprints-effective-2018010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