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CPA 시험에 떨어지는 5가지 방법

시험을 붙고 싶으시다면 합격한 사람의 조언 뿐만 아니라 떨어진 사람의 이유도 한 번쯤은 들어보는게 도움이 됩니다. 




1. 인생에는 우선 순위가 있습니다. 여행도 좋고 추억도 좋습니다. 추억과 우정은 오랜 시간을 갑니다만, 대부분 공부 습관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자신만의 스터디 플랜을 정형화하세요. 만약 졸업 후 취업을 앞두고 있다면, 그리고 CPA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마치 시험 공부가 풀타임 잡인 것처럼 하세요. 커리어의 초창기는 시험 공부를 하기에 아주 좋을 때입니다. 노력 여하에 따라 최소 1~2과목은 너끈히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9시에 출근해서 5시에 퇴근하는 것처럼 시험 공부를 해보세요. 그리고 퇴근 후 저녁과 주말의 짜투리 시간을 더 확보하는 방향으로 시간관리를 해보세요.


2. 무엇보다 환경 적응이 우선입니다. 이사, 새 직장 등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지나치게 노력을 하지 마세요. 일단 공부가 우선이고 환경 적응은 그 뒤라고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당분간의 사회 활동은 학원 등을 등록하여 그 곳에서 같은 목표를 가지고 정진해나가는 이들과 맺어보세요.

3. 애완동물을 키우세요. 수험 시간 동안 애완동물을 키울 것이 아니라, 차라리 시험 합격 후 본인에게 주는 선물의 형태를 취하는 편이 나을 겁니다.


4. 자신감으로 무장하세요. 일단 제대로 배우고, 그 다음으로 외국어를 배우듯이 일정한 루틴을 가지고 강화학습을 해야합니다. 연습 문제 등을 계속 반복해서 풀어보세요. 어느 정도의 자신감은 필요하지만 지나친 자신감은 스스로의 실력에 대해 오판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난 너무 똑똑해." 등의 생각은 보통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지 못합니다.


5. 아는 부분은 건너뛰세요.앞선 말한 자신감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지나치게 자신이 있는 상황에서는 흔히들 본인이 공부 좀 해본 섹션은 건너뛰는 경향이 없지 않습니다. 축구처럼 시험도 어떻게 보면 인치 싸움입니다. 이런 세밀한 부분을 놓치면 75가 아닌 74라는 숫자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커리어 초반은 시험 공부에 적기입니다. 그렇게 말할 수 있는 이유가 커리어가 쌓여감에 따라 책임도 늘게되고 자연스레 공부할 시간은 줄어듭니다. 그리고 자격증을 따지 못하면 승진이 어렵다는 이유도 있구요. 위의 조언 유념하셔서 황금같은 이 시기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