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2018년부터 적용되는 꼭 알고 계셔야할 AICPA 시험과 관련된 변경 사항을 간단히 정리해드립니다.


1. 향상된 사용자 경험


2018년 4월 1일, 새롭게 디자인된 소프트웨어가 런칭될 예정입니다. 사용자경험 향상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을 포함하여 새롭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미 이전 포스팅( 2018년 런칭 AICPA 시험 체험 행사 안내 The Future of CPA Exam Testing is Coming.)에서 말씀드렸듯이 이와 관련하여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런 디자인 개선이 시험 컨텐츠에 주는 영향은 없지만, 실제 응시전 변경된 인터페이스에 적응을 하는 것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시험장에서 버튼 찾는데 시간을 허비해서는 곤란하겠죠.

 

2.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도입


2018년 4월 UX 업데이트와 함께, 시험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도입합니다. 이는 기존의 범용 스프레드시트를 대체하는 것입니다. 엑셀은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중이고 대부분 익숙해진 상태라 대부분의 수험생에게는 좋은 소식일 될 것입니다.

물론 엑셀에 능숙도를 테스트하는 것은 결코 아니라는 점 다시 말씀드립니다. 단순히 기존의 스프레드시트를 익숙한 엑셀로 대체한다는 것입니다.


3. 프로메트릭 센터 대형 모니터 도입


그리고 수험생들은 2018년가지 23인치 HD 모니터를 이용하여 시험을 보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시뮬레이션 문제를 풀 때 큰 모니터를 사용하는 장점이 두드러질 것입니다.


4. 컨텐츠 업데이트 (Revenue Recognition 외)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2018년에도 소폭의 컨텐츠 업데이트가 있을 에정입니다. 그 중에서도 주요한 것은 FAR 섹션의 Revenue Recognition 에 관한 것으로 2018년 1월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변화는 FASB 의 가이드라인 변경에 따른 것으로, 유형자산에서 무형자산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경제 상황을 반영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Examination Blueprints Effective January 1, 2018

summary of changes to the Examination Blueprints, effective January 1,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