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AICPA는 2018년 4월부터 적용될 개선된 사용자 경험이 반영된 새로운 샘플 테스트를 공개하였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대비하여 아래의 주요내용을 숙지하시고 새로운 형태의 샘플 테스트를 직접해보실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무엇이 바뀌었나?


수험생의 입장에서 좀 더 나은 테스팅 환경을 만드는 것이 이번 개선의 주요내용입니다.

Larger monitors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중 하나는 프로메트릭 센터의 23인치 HD 모니터의 도입입니다. 좀 더 큰 모니터가 제공됨으로써, 더욱 넓은 화면에서 다수의 화면을 나열한 상태에서 시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Task-based Simulation (TBS)를 좌측에 두고, Authoritative Literature 나 기타 보기 등은 우측에 두고 시험 진행이 가능합니다.

Use of Microsoft Excel

업계에서 주로 쓰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도입하여 현재의 스프레드시트를 대체하였습니다. 물론 수험생은 엑셀 스킬을 테스팅 받게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는 기본 사용법을 숙지해야함은 물론입니다.

Refined design and functionality

소프트웨어의 기능 측면에서도 개선이 있었습니다. 현재 버전의 시험을 치루어본 수험생의 경우, 새로운 폰트, 그래픽 그리고 버튼의 배치 위치 변경 등을 바로 인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업데이트 내용에 친숙해지는 것은 아주 중요한데요, 실제 시험에서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지느라 괜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현재와 개선된 버전의 멀티플 화면입니다. 한 번 차이점을 살펴 보시죠.

현재 버전 (2018.03.10 이전)


개선 버전 (2018.04.01 이후)

 

한 눈에 보시더라도 이전과는 확 달라졌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잔여 시간을 보여주는 시계의 위치가 이동하였고, 한 눈에 딱 들어오게 배치되었습니다.

 

2) 문항간 이동 기능이 하단에서 화면 상단으로 이동되었습니다.


3) 스크린 상단에 Toolbar가 위치합니다. 엑셀, 도움말 등을 포함한 툴바가 상단에 위치합니다.

4) 스크린 최상단에 현재 어느 테스트렛의 문제를 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탭이 위치합니다.


5) 새로운 색상과 폰트로 꾸며졌으며, “Submit Testlet” 버튼이 한층 분명해졌습니다.

이외에도 눈여겨봐야할 부분들이 있으니 반드시 아래 링크를 통해 미리 샘플 테스트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샘플 테스트 바로가기

http://exams.aicpa.org/cpaexam/Start.html

본인의 응시시기에 맞는 샘플 테스트를 미리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23인치 화면을 이용하시면 실제 시험 환경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