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2018년 4울 1일부터 User Experience (UX) 이 향상된 환경에서 시험이 치러집니다. 이미 지난해 12월 15일, AICPA는 이런 내용을 담은 새로운 샘플테스트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시험을 앞둔 분들을 위해 보기 좋게 주요 내용을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Larger, High Definition Monitors at Prometric Test Centers



더욱 커진 스크린 덕분에 시뮬레이션 문제 풀이 과정에서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시뮬레이션 인터페이스의 경우 좌우측을 나눠서 응답영역과 작업영역을 나눌 수 있게 되어 시뮬레이션 풀이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2. Microsoft Excel


이제 Microsoft Excel 이 CPA 시험에 포함되어있던 기존의 스프레드시트 어플리케이션을 대체합니다. BEC의 리튼 커뮤니케이션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렛에서 엑셀을 억세스할 수 있습니다. 엑셀을 오픈하기 위해서는 툴바에 위치한 Excel을 클릭하면 됩니다. Sort, filter 등 엑셀의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엑셀 함수는 보안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문제로 넘어가면 엑셀은 클로징되지만, 작업 내용은 자동 저장됩니다. 엑셀 작업내용은 해당 테스트렛에 머무는 동안에만 저장되며, 새로운 테스트렛으로 넘어가면 새로운 엑셀 워크북을 시작해야 합니다.


3. Authoritative literature


메인 툴바의 북 아이콘을 클릭해서 authoritative literature 도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Authoritative literature 은 별도의 창으로 열리게 되고, 원하는대로 위치 이동이나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모든 TBS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모든 범위 또는 특정 문서나 폴더로 검색 범위를 한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결과내에서 추가 검색이 필요한 경우 “Search within” 체크 박스를 활용하여 추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4. Exhibits


새로운 UX 는 최대 8개까지 예시를 열어서 시뮬레이션 문제 풀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예시를 클릭할 때마다 캐스캐이드 모드로 workspace 영역에 나타납니다. 또는 tile mode를 아이콘을 눌러서 타일모드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5. Cut, copy, and paste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는 새로운 기능은 아닙니다만, 이제는 버튼 뿐만 아니라 단축키를 통해서 해당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이나 예시문에서도 복사하여 엑셀, 계산시, 또는 답변 영역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Read Only라고 표시된 곳의 컨텐츠는 복사할 수 없습니다.

 

6. Highlight


 

하이라이트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예시의 텍스트를 선택한 후 하이라이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지(Read Only라고 적힌) 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