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최근 AICPA 보드는 2019년 1월 1일을 “Tax Cuts and Jobs Act” (Public Law No. 115-97 An act to provide for reconciliation pursuant to titles II and V of the concurrent resolution on the budget for fiscal year 2018) 에 관련된 내용이 출제되는 시기로 승인했다.



올해 응시를 계획중이라면 특히 REG 섹션은 꼭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지난해 말 새롭게 개정된 법률이 시험에 반영되는 것이 2019년 1월로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 때가 되면 새로운 법률안의 면면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실제 상황에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 역시 손에 익혀야하기 때문에, 관련된 모든 것들이 새로운 정보나 주제로 다가오게 될 것이다. 따라서 이런 기념비적인 변화에 앞서 REG 시험을 마무리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즉, 대대적인 REG 시험 변화를 피할려면 올해 12월 10일에 끝나는 4번째 윈도우까지는 응시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개정 법률로 인해 어떤 영역이 영향을 받는가? 변경되는 내용으로 인해 가장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영역은 Areas III, IV, and V 이다. 


Content Area

 

Allocation

Area I

Ethics, Professional Responsibilities and Federal Tax Procedures 

10–20%

Area II

Business Law

10–20%

Area III

Federal Taxation of Property Transactions

12–22%

Area IV

Federal Taxation of Individuals

15–25%

Area V

Federal Taxation of Entities

28–38%


응시조건 등을 만족하여 시험 진행이 가능하다면 REG 섹션 합격을 올해 주요한 목표로 삼는 것이 좋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