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좀 더 몰입하기 위해서는 행위에 대한 더욱 빠르고 타이트한 피드백을 주어야 한다. 행동에 대한 결과를 항상 의식하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Time and Effort Economy 가 아닌 Results Economy  에 살아야 한다.

인생에 더욱 몰입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더욱 짧은 시간안에 더 많은 것을 생산해내는 것이다. 제한 시간을 두고 그 시간이 지나면 결과물이 어찌되었건 게시를 하고 파트너에게 이 사실을 알린다. 블로그를 통해 목표와 데드라인을 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다.

NNT 가 얘기했듯이 자신의 견해에 대한 리스크를 지지 않는다는 그 자체로 당신은 아무 것도 아닌 것이다. 그리고 어떤 것을 얼마나 믿는냐를 보여주는 것은 그것에 대해 리스크를 기꺼이 얼마나 지려고 하는가를 통해서다. 

심리학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것에 대해 우리가 가질 수 있는 태도는 둘 중 하나다. 다가가거나approaching  피하거나 avoid 말이다. 즉, 공격 또는 방어 둘 중의 하나라는 얘기다. 만약 Time and Energy Economy 에 살고 있다면 아마도 회피 지향일 것이다. 오직 Results Economy 에 살고 있는 이들만이 공격 지향적이다.

그래서 NNT 는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무엇을 가졌는지가 아니라 무엇을 잃어버리는 것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가이다. 만약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잃어버리는데 두려움을 갖는다면, 그에 대한 리스크를 회피하는 것이다. 

관계에도 2개의 유형이 있다. 거래 기반 아니면 변화 기반 관계가 그것이다. 대부분의 관계는 거래 기반이다. 한쪽이 룰을 정하고 다른 쪽은 이를 따른다. 그리고 한쪽이 관계조건에 불만이 있으면 그 관계는 종료된다. 이런 류의 거래에 관여된 이들은 진정한 giver 가 아닌 단순히 taker 이다. 반면 변화 기반 관계의 경우에는 양 쪽 모두  관계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는 giver 이다. 그래서 관계의 전체 합은 단순히 양 쪽의 합 그 이상이다. 

피어선의 법칙에 따르면 성과는 측정가능할 때 더 나아진다. 그리고 측정되고 피드백될 때, 그 향상되는 정도도 더 가속된다.

여러분의 주변과의 관계는 거래 기반인가? 아니면 변화 기반인가? 변화 기반이라면 한 쪽은 다른 쪽에 대해 노예이다. 그들은 진정 기여하지 않으며 나쁜 결과를 피하는 데에만 혈안이 되어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행동에 대해 즉각적인 그리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 여러분은 더욱 몰입 상태로 들어갈 것이다. 그리고 여러분의 성과는 더 나아질 것이다. 

큰 힘이 큰 책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큰 책임이 큰 힘을 만든다. 그리고 자신감이 성공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성공적인 경험이 자신감을 가져온다. 마지막으로 행동을 만드는 것은 성격이 아니라, 그 행동이 그 사람의 성격을 만든다. 

진정한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책임을 져야 한다. 자유는 오직 결과와 함께 한다. 여러분의 행동이 가치있어질 때 여러분은 자유로워진다. 

여러분의 인생에서 자유를 증가시키는 오직 한 가지 길은 여러분의 행동을 더욱 중요하게 만들고, 그 행동에 대한 "실제" 결과를 더욱 많이 경험하는 것이다. 그리고 성공적인 관계를 위해서는 일방이 아닌 양 당사자 모두의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 


위의 내용은 One Decision Separates The Wealthy From The Non-Wealthy 의 내용을 요약정리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