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위와 같이 응용 프로그램이 차단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


Java의 보안 기능이 향상된 결과로 위와 같은 차단이 일어난다. Java 7 업데이트 51 이상에서는 사용자가 서명되지 않거나, 자체 서명되었거나(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서명하지 않음), 권한 설정 속성이 누락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다. 즉, 차단된 응용 프로그램이 Java 7 업데이트 51에 구현된 보안 지침을 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자 또는 게시자에게 문의하여 응용 프로그램이 차단되고 있음을 알리고 수정을 요구하는 것이지만 사실 어려운 부분이다. 이러한 유형의 응용 프로그램은 실행하지 않는 것이 좋으므로, 꼭 실행해야 한다면 아래의 임시해결책을 따르도록 한다. 예외 사이트 목록 기능을 사용하여 보안 설정을 통해 차단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


<URL을 예외 사이트 목록에 추가하는 단계>


1. Java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Windows에서는 [시작]을 누른 후 [Java 구성]을 누름).

2. 보안 탭을 누릅니다.

3. 사이트 목록 편집 단추를 누릅니다

4. 예외 사이트 목록 창에서 추가를 누릅니다.

5. 예외 사이트 목록에 URL을 추가합니다.

6. 위치 필드 아래의 빈 필드를 눌러 URL을 입력합니다.

   1)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http://www.example.com(URL은 http:// 또는 https://로 시작해야 함)

   2) 애플릿이 호스트된 URL이 애플릿이 시작된 웹 페이지의 URL과 다른 경우 애플릿의 URL과 웹 페이지의 URL을 모두 추가한다.

7. [확인]을 눌러 입력한 URL을 저장합니다.

8. [보안 경고] 대화상자에서 [계속]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스크린샷에서 보듯이 차단되었던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된다.



도움말 출처

http://www.java.com/ko/download/help/java_blocked.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