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잠재의식은 현재 상태를 유지하려고 한다.

부자는 바람직하고 가난은 나쁘다와 같은 구별이 잠재의식에는 없다. 그저 단순한 매커니즘으로 '현재 상태를 유지하려고 한다'. 이것이 잠재의식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잠재의식은 어찌됐건 '현상유지' 하려고 한다. 이것이 부자는 부자라서 부자라고 말한 이유이다. 부자가 부자인 것도 가난한 사람이 가난한 것도 잠재의식적으로는 똑같다는 얘기다. 즉, 단순한 '현상 유지'의 결과라는 것이다. 


첫 걸음이야말로 가장 큰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무시한채 노력을 '균등 할당'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잘 나가지 못하는 것이다. 


기분이 고양되면 그 감정을 그 자리에서 '행동'으로 바꿀 것

감정은 내버려두면 사라진다. 이 사실을 확실하게 이해해야만 비로소 '내버려두면 소멸되는 감정을 어떻게 붙잡으면 좋을까' 하는 의문이 '당신의' 절실한 문제로 생겨난다. '조만간'이라는 것은 좀처럼 찾아오지 않는다. 찾아오지 않을 '조만간'을 기다리고 있는 사이에 모처럼 고양된 기분도 식어 버린다.


전체성

'전체가 사이좋게 서로의 손을 맞잡고 있는 이미지를 머리 속에 그려보라'. 그렇게 상상하면 확실하게 깨닫는 사실이 있다. 잠재의식의 세계에는 어떤 한 가지만 튀어 나가 성장할 수 없다. 즉, 성장할 때는 전체가 사이좋게 어울린다는 얘기다. 


지금 할 수 있는 것만을 생각하며 실행해야 한다

잠재의식에는 '지금 이 순간' 밖에 없다. 그리고 잠재의식은 '없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에서든 지금 할 수 있는 것만을 생각하며 실행해야 한다.


인맥은 족쇄가 될 가능성이 있다 

당신이 현재 상태에 만족한다면 인맥은 분명 당신에게 있어 소중한 보물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이 주위의 기대를 배반할만큼 성장하여 성공을 꿈꾼다면 인맥은 족쇄가 될 가능성이 있다. 


무언가로 치환하지 않고 그 자체를 몸소 유사체험하는 것. 그렇게 배운 내용은 그 사람의 것이 된다. 


감정의 브레이크를 제거하는 법
국내도서
저자 : 이시이 히로유키(Hiroyuki Ishii) / 최윤영역
출판 : 에이지21 2018.04.04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