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AICPA 시험은 현재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도 응시가 가능합니다.

아래 테이블이 바로 그것인데요.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는 아래 언급된 인터내셔널 테스팅 센터 전 곳에서 응시가 가능하고,

나머지는 해당 국가의 국민이거나 영주권자, 장기체류자의 경우 해당 국가에서 응시가 가능합니다.


  International Testing Center Eligibility Table

 

 


그러면 본 포스팅에서는 인터내셔널 테스팅과 관련된 내용을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AICPA, 프로메트릭, 그리고 NASBA 가 협력하여 현재 일본, 브라질, 바레인, 쿠웨이트, 레바논, 그리고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AICPA 응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응시 진행 절차는 기본적으로 미국내 응시자와 동일합니다. 다만 현재 모든 주가 인터내셔널 테스팅에 참여하는 것은 아니므로 본인이 응시하고자하는 주가 이 부분에 해당 사항이 있는지는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1. 현재 인터내셔널 테스팅에 참여하지 않는 주

- Alabama

- Kentucky
- California

- Mississippi
- CNMI (북마리아나 제도)

- New Jersey
- Delaware

- North Carolina
- Idaho

- Virgin Islands

인터내셔널 테스팅을 하고자 하면, 먼저 응시주를 선택해야 합니다.


관련 비용을 납부한 뒤 Notice to Schedule (NTS)를 받으면, 그것을 활용하여 장소를 정합니다.

시험 점수 발표는 미국내 응시자와 동일한 시기에 발표됩니다.

 

어떤 주는 시험 합격 후 라이센스 조건 등에 대해 특별한 룰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해당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자격

인터내셔널 테스팅 자격 여부는 위의 테이블을 참고하세요.

3. 비용

어느 주로 응시하든지 간에 미국내 응시자에 비해 추가적인 응시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과목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Auditing and Attestation (AUD) $307.97
Business Environment and Concepts (BEC) $327.49
Financial Accounting and Reporting (FAR) $307.97
Regulation (REG) $327.49

4. 스케줄링
NTS 를 받은 후  위에서 언급한 과목별 비용을 추가로 납부하시고 인터내셔널 테스팅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위의 비용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비용을 납부할려고 하면, 이미 시스템에 등록된 지원자 정보와 일치해야합니다.
등록절차가 끝나면 24시간 후에 프로메트릭을 통해 자리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내셔널 테스팅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