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시뮬레이션을 정복하는 4가지 방법

 

AICPA 시험의 시뮬레이션 섹션은 특히 까다롭다고 알려져있고, 실제로 합격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4가지 팁을 참고하시면 시뮬레이션 준비가 더 용이해질 것입니다.

 

 

 

 

 

#1 – 시뮬레이션 풀이를 위한 충분한 시간 확보

가장 중요한 팁 하나는 적절한 시간 배분으로 시뮬레이션 풀이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시뮬레이션은 전체 배점에서 40%를 차지하므로, 시험 시간의 40%를 이에 할당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섹션별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BEC은 리튼 커뮤니케이션만 있으므로 본 포스팅에서는 제외합니다).

 

Audit Simulations: 40%  x 4시간 = 1시간 36분

FAR Simulations:  40% x 4 시간 = 1시간 36분

REG Simulations: 40% x 3 시간 = 1 시간 12분

 

#2 아는 문제부터 풀어라

시뮬레이션 문제 풀이는 본인이 느끼기에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 순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식이 시간에 쫓길 때에는 그나마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그리고 어이없이 한 문제에 지나친 시간을 할애하는 우를 범하지 않게 하기도 한다.

 

#3 예상하지 못한 문제는 더미일 확률이 높다

실제 시험장에 가보면 정규과정이나 리뷰과정에서는 다룬 적이 없는 생소한 문제를 맞닥뜨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각각의 시뮬레이션에는 하나의 더미 문제가 출제되므로, 그런 더미 문제일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이런 문제를 만나게 된다면 너무 심각하게 고민하지는 말자.

 

#4 시험보는 동안에는 반드시 정신차릴 것

절대 금물! 시험보는 동안에는 절대 좌절해서는 안된다. 물론 이 부분은 단순히 시뮬레이션 파트 뿐만 아니라 전체 시험에 적용되는 팁이다. 그동안 AICPA 시험을 준비하느라 수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인 것 아닌가? 그동안 해왔던 자신의 공부에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에 임해라. 긍정적인 마인드로 시험에 임한다면 더높은 점수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잊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