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다소 오래된 내용이기도 하지만, 확인 차원에서 간단히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AICPA 시험 소프트웨어에 대한 간단한 FAQ 입니다. 컴퓨터로 시험을 본다는데 도대체 어느 정도로 컴퓨터를 다룰 줄 알아야 하나 궁금하셨던 분들 한 번 읽어보세요.





1. AICPA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어떤 컴퓨터 스킬이 필요한가요?

일단은 기본적인 스킬만 있으면 가능하다는 안도의 말씀 드립니다. 다소 웃길 수도 있는 이야기이지만 마우스, 키보드 그리고 기본적인 스프레드시트 및 워드 프로세스 기능에 익숙한 정도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PC용 계산기도 물론 다룰 줄 알아야 하구요 (이런 걸 모르는 분들은 없으실테니....)


2. 실제 문제풀이를 하기 위해 필요한 특정 스킬 몇 가지만 예를 들어주세요.

간단히 예를 들어보자면, 

(1)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여 가능한 옵션 중에 답을 선택하는 것

(2) 표준 재무 계산기 활용, 스프레드시트 활용, 윈도우용 계산기 활용

(3) 메모랜덤 작성 또는 리튼 커뮤니케이션 섹션 작성

(4) 복사 및 붙여넣기

(5) 스크롤바 사용

(6) 스크린 분할

(7) 윈도우 또는 계산기 크기 조절 및 이동


3. 실제 시험에서 워드나 엑셀을 사용하나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물론 워드 프로세스와 스프레드 시트와 유사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나 엑셀과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응시생들은 AICPA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과 샘플 테스트를 살펴볼 의무가 있습니다. 실제 시험의 화면과 기능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대답해야하는지 지시사항이 포함된 튜토리얼과 샘플 테스트의 지시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면 점수 획득에 분명 불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4. 꼭 시험을 컴퓨터로 봐야 합니까?

네 그렇습니다. AICPA 시험은 컴퓨터로만 응시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