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지난 시간에 살펴본 AICPA 멀티플초이스 대응팁 (1) (http://http://antilibrary.org/974) 에 이어 멀티플초이스 준비시 도움이 되는 나머지 팁들을 알려드립니다.



1. 보기는 신경쓰지말고 문제부터 꼼꼼하게 읽어라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해 겪는 혼란은 소중한 시험 시간을 갉아먹는 주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시험을 치르는 동안에는 마인드 컨트롤에 신경을 쓰셔서 최대한 고요한 마음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세요.

문제의 요구사항을 완전히 이해하기 전에는 정답을 고르지 마세요. 대신에 지문을 더욱 꼼꼼히 읽도록 하시고, 그러는 동안에는 보기에는 눈길도 주지마세요.

처음부터 문제의 의도를 제대로만 이해하고 보기가 주는 영향을 의도적으로 지연시킨다면, 멀티플 초이스는 정말 효과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문제포맷입니다.


2. 보기를 보고 고르기 전에 지문만 가지고 정답을 미리 추론해보세요.

문제의 줄기를 제대로 이해했다면 출제자가 의도하는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정보를 일단 획득한 셈입니다. 그리고 문제의 보기를 보고 정답을 고르기 전에, 이미 정답을 추론할 수 있다면 정답으로 고르기에 부적절한 보기들을 더욱 빠르고 손쉽게 제거해나갈 수 있습니다.

문제의 보기를 평가할 때도 문제의 지문을 읽는 것처럼 유의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나서 각각의 보기를 마치 개별의 True / False 문제라고 생각하고 대응하는 방법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3. 가능하면 ‘가장’ 정답에 가까운 보기를 고르세요.

평소에 멀티플 문제를 풀 때는 ‘가장’ 정답에 가까운 보기를 고르는 습관을 길러보시기 바랍니다. 문제의 보기는 경우에 따라 다수의 옵션이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는 반면, 여러분은 실제 시험장에서 하나의 보기만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각의 보기를 현실에 적용해보고 각각의 액션이 가지는 결과를 고려해보는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회계사는 클라이언트에게 가장 유리한 길을 안내할 책임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연습을 통해 여러분의 판단력을 조금씩 향상시켜보시기 바랍니다.


4. 경험칙을 활용하라

문제를 풀다가 막히는 문제에 만나게되면 아래의 경험칙을 활용해보세요.
1) 가장 정답이 아닌 것처럼 보이는 것을 제거한다.
2) 시험의 목적에 대한 지식을 활용하여 문제를 뒷받침하고 있는 근거에 대해 추론해본다.
3) 남아있는 보기 중 가장 정답에 가까운 답을 고르거나, 남아있는 보기가 다 비슷비슷한 정도라면 그 중 하나를 고른다.

USCPA 시험은 오답에 대해 감점이 없기 때문에 경험칙을 활용한 방법은 좋은 전략이 됩니다. 그리고 보통 첫 번째로 고른 답이 대부분 정답이었다는 점도 기억해두세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