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AICPA DRS 시험 응시요령



1. DRS의 모든 부분에 익숙해지세요.


각각의 DRS 는 아래와 같이 몇 개의 탭으로 구성됩니다.

Document Review Tab - 실제 수험생들이 검토해야 할 문서를 보여줍니다.
Authoritative Literature Tab - FASB Codification Table of Contents, AICPA Professional Standards, Internal Revenue Code, 그리고 Tax Services for research purposes 등을 보여줍니다.
Help Tab - 관련 도움말

그리고 DRS 는 다음의 탭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Financial Statements Tab - 관련 재무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Exhibits Tab - 이메일, 견적서, 대차대조표 등 관련있는 문서를 보여줍니다.

일부 DRS 문제의 경우 위에서 언급된 탭 외에 유용한 정보가 포함된 다른 탭들도 있을 수 있으니 모든 탭의 정보를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  DRS 의 밑줄 그어진 텍스트에는 모두 답하셔야 합니다.


DRS 문제를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입력이 가능한 모든 옵션에 답을 하셔야 합니다. 입력가능한 부분은 아래와 같이 파란색 텍스트에 밑줄이 그어진 부분입니다.


파란색 텍스트를 클릭하면 답변을 고를 수 있는 팝업 윈도우가 실행됩니다. 답변을 고르고 나면 리스트 모양의 푸른색 아이콘이 체크표시된 아이콘으로 바뀌게 됩니다.




3. 밑줄 부분은 ‘더욱’ 유심히 읽어야 합니다.


너무 서두르시면 안됩니다. 다음 밑줄로 넘어가기 전에 꼼꼼히 읽고 넘어가세요.



4. 재무제표에 포함된 정보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셔야 합니다.


제공되는 정보를 제대로 사용할 줄 알아야합니다. 이를 위해서 각종 문서의 양식과 데이터가 지니는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5. 하나의 보기라도 소홀히 읽지 마세요.


DRS 문제의 경우, 문항별로 보통 5개~7개 정도의 보기가 제공이 됩니다. 하나의 선택은 그 지문을 그대로 두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 부분을 삭제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3~5개 정도의 해당 지문을 변형한 보기가 나오는데요, 정답을 제대로 고르기 위해서는 제공되는 모든 보기를 꼼꼼히 읽어본 후 최종 선택을 해야 합니다.




6. 문제의 보기와 제공되는 문서가 가진 공통된 의미를 파악해야 합니다.


같은 내용을 서로 다르게 표현하고 있음을 알아채야 합니다. 다양한 소스에서 공통되는 의미를 파악해내는 능력은 CPA가 꼭 갖춰야하는 자질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DRS에서도 이 점을 분명히 하고 있는 것이구요. 회계 기본에 대한 분명한 이해와 시뮬레이션 연습 외에 다양한 산업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은 이런 능력 함양에 크게 도움이 되겠죠.



7. 빠진 답변이 없는지 꼭 체크하세요.


밑줄 친 부분 뒤에 표시되는 파란색 아이콘이 체크아이콘으로 변경되면 일단 답변이 완료된 것입니다. 각각의 섹션을 다시 한 번 살펴봐서 혹시 빠뜨린 부분이 없는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