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1

 
학점취득현황 확인


AICPA(미국공인회계사)시험은 본인이 취득한 학점에 대한 확인이 출발점입니다. 출신대학으로부터 영문성적표를 발급받아,「회계학점」과「경영학점」을 얼마나 취득했는지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운트될 수 있는 회계학점과 경영학점은 응시주 및 출신대학의 학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로부터 정확한 어드바이스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응시주 선택

각주마다 법률이 상이하므로, 「응시요건」 및 「라이센스요건」 또한 주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본인이 응시하고자하는 주의 요건을 미리 확인한 후, 본인의 목적에 맞는, 또는 응시 가능하거나 응시에 유리한 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학력평가

미국 이외의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에 대해서는, 각 주의 시험위원회가 지정한 학력평가기관에서 학력평가를 받아야합니다. 구체적인 학력평가 절차 진행 방법에 대해서는 전문 교육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학점 취득 및 성적증명서(Transcript)발행


출신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만으로 응시주에서 요구하는 응시에 필요한 학점에 모자랄 경우에는, 관련 교육기관에서 추가로 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응시에 필요한 학점 취득이 끝난 후에는 해당 교육기관에 영문성적표를 발행을 요청하세요.

5

 


원서 (Application)발송

AICPA 시험의 경우 부분응시가 가능합니다. 전체 4개의 섹션 중 본인이 응시하고 하는 섹션에 대해 응시원서를 제출합니다. 대부분의 교육기관에서는 성적평가 및 원서 발송을 기간을 정해두고 진행하고 있으니 해당 기간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6

 
NTS(Notice to Schedule/시험장소예약통지서)수령


원서 접수가 정상적으로 끝나면 NASBA로부터 NTS를 수령하게 됩니다(보통은 원서접수로부터 2~3주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만 상황에 따라 편차가 있는 점 유의하세요).

7

 


추가수수료 납부

괌이나 일본 등에서 시험을 보고자 하는 경우 추가 비용을 지불합니다.


8

 


시험 장소 예약

전미 약 300여개의 Prometric Test Center에서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9

  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