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時間は過去から未来へと流れているのではなく、未来から過去へと流れている」のです。現在の行が過去になるのです。つまり現在の結果が過去です。あなたのいる位置が現在とすると、あなたに向かって未来がどんどんやってきては、過去へと消えていっているわけです。


시간은 과거에서 미래로 흐르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서 과거로 흐르는 것이다. 현재의 행위가 과거가 된다. 즉, 현재의 결과가 과거인 것이다. 당신이 있는 위차가 현재라면, 당신에게로 미래가 점점 다가와, 과거로 사라지는 것이다. 


・過去とは、その人の記憶の中にある、起こった出来事に対する現在の解釈です。過去とは私たちの記憶の現時点での解釈に過ぎないのです。ここではっきりさあせておきたいことは、過去の選択を振り返って、「もしあのとき別の選択をしていたら」と考えることはまったくナンセンスであり、その時点であなたがベストだと思ってした選択であるならば絶対にそれがベストであり、それ以上にいい選択はない、ということです。


과거는 그 사람의 기억속에 있는 일어난 사건에 대한 현재의 해석이다. 과거는 우리의 기억의 현시점에의 해석에 불과한 것이다. 

과거의 선택을 뒤집어 "만약 그 때 다른 선택을 했더라면"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완전히 넌센스이며, 그 시점에서 당신이 베스트라고 생각한 선택이었다면, 절대로 그것이 최선이며, 그 이상의 좋은 선택은 없다고 할 수 있다. 


· 과거는 그 사람의 기억 속에있는 일어난 사건에 대한 현재의 해석 입니다. 과거와 우리의 기억의 현재의 해석에 불과합니다. 여기에서 분명히 바래 싶은 것은 과거의 선택을 돌이켜 "만약 그 때 다른 선택을하고 있으면」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완전히 넌센스 이며, 그 시점에서 당신이 최고라고 생각했다 선택이라면 절대 가장 좋은 조건이며, 그 이상으로 좋은 선택은 아니라는 것입니다.